Sub Promotion

'인피니티 워', 30초 예고편 속 떡밥 분석

by 김도핑 posted Mar 29,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최근 마블은 미국의 가장 큰 축제인 슈퍼볼을 통해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의 새로운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분량은 30초로 기존 예고편에 비해 굉장히 짧은 편인데요.

타노스님께서 지구에 직접 행차하셔서 인류를 멸망시킬 것을 생각하니 벌써부터 가슴이 두근거리기 시작합니다.

타노스님 학교와 회사부터 없애주세요! 아...아니 잠깐만 거긴 우리집...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30초 예고편

 

 

사실 너무 순식간에 지나가는 영상이라서 많은 장면을 볼 수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11월에 공개되었던 티저 예고편에 없던 장면들이 꽤 있어서 수많은 마블 팬의 가슴에 불을 붙이기에는 충분하다고 느껴집니다.

이번에 공개된 예고편에서는 어떤 장면들이 있었는지 타노스님께서 나오시는 작년에 발표한 영상과 비교하면서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언맨은 로키가 타노스에게 인피니티 스톤 넘기는걸 보게 된다?

 

 

영상은 첫 장면부터 매우 흥미롭습니다. 아이언맨, 스파이더맨, 그리고 닥터 스트레인지 셋이서 함께 서서 무언가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아이언맨과 스파이더맨의 슈트는 지난번 예고편에서 공개되었던 새로운 슈트로 추정되는데요. 

트 외에 다른 것에 관심을 좀 더 가져본다면, 이들이 서 있는 장소는 어디일까요?

 

 

몇몇 네티즌들은 지난번 영상에서 로키가 스페이스 스톤을 건네주는 장면의 장소가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장소와 비슷하다고 이야기를 했습니다.

장소의 분위기는 비슷해 보이지만 전투의 흔적이 느껴지는 로키의 모습과는 다르게 세 사람의 모습은 딱히 격렬한 전투를 치른 모습은 아니었습니다.

 

 

 

기존 영상에서는 타노스가 스페이스 스톤을 장착하고 아이언맨을 때리는 모습이 나온 바 있습니다.

이걸 연결해 본다면 아이언맨은 스페이스 스톤을 주는 로키를 보고 놀라고 이후 스페이스 스톤을 장착한 타노스에게 공격 당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렇게 풀이를 해본다면 두 장소는 완전하게 같은 시간과 같은 장소는 아니지만 뭔가 연관이 있는 곳일 수도 있겠습니다.

 

 


비전은 마인드 스톤을 빼앗기지 않았다?

 

 

두 번째로 나온 장면은 비전의 이마에 있는 마인드 스톤을 만지는 스칼렛 위치입니다.

 

 

이전에 공개된 영상에서는 위에 보신 바와 같이 인간의 모습을 한 비전과 연애하는 스칼렛 위치의 모습이 나왔습니다.

그 장면에서 이어지는 부분이 아닐까요?

 

 

비전의 이야기를 계속 살펴본다면, 1차 예고편에서 비전은 누군가의 습격을 받아 머리에 있는 마인드 스톤을 빼앗기는 듯한 장면이 나옵니다.

많은 네티즌들은 무기의 모양들로 이들이 이전에 공개되었던 타노스의 부하인 블랙 오더의 멤버 '콜버스 글레이브'와 '프록시마 미드나이트'라고 예상했습니다.

 

 

 

 

 

실제로 프록시마가 던진 창을 캡틴이 손으로 잡아내고 스칼렛 위치가 안도의 한숨을 내쉬는 장면도 있었구요.

 

 

허나 새롭게 공개된 이번 영상에서는 캡틴 아메리카, 블랙 위도우와 함께 있는 비전 그리고 캡틴 아메리카의 뒷편에 스칼렛 위치의 머리카락이 살짝 보였습니다.

보시면 이 장면에서 비전은 어딘가 상처를 입은 듯한 불편한 자세로 걷고 있습니다.

만약 이 장면이 정말로 블랙 오더의 공격을 받은 비전과 스칼렛 위치를 구출한 캡틴이 함께 이동하는 장면이라면 다행스럽게도 비전의 마인드 스톤은 아직 빼앗기지는 않은 듯합니다.

 

 


토르와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는 함께 연합한다

 

 

 

이번 영상에 다시 등장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와 토르의 모습도 중요 포인트입니다. 연기가 나는 곳에서 무언가를 놀란 듯이 바라보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멤버인 스타로드와 가모라, 그 뒤에 맨티스의 팔과 드랙스가 등장합니다.

다음 장면은 위의 장면에서 나오지 않은 로켓, 그루트와 함께 우주선에 탄 토르의 모습이 보이는데요.

 

 

 

지난 영상 마지막 장면에서는 누군가의 습격을 받아 만신창이가 된 토르가 당신들은 누구냐고 물어보는 장면으로 끝났습니다. 

이걸로 타노스의 공격으로부터 구출 받은 토르가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멤버들과 함께 움직일 것이 확정된 듯합니다. 

기존 어벤져스 멤버와 타노스라는 공통된 적만 있는 상황에서 접점이 없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멤버들을 어떻게 합류시킬까'라는 걱정이 많았는데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 2>, <토르: 라그나로크> 이후 어벤져스의 멤버였던 토르가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에 합류하는 모양새가 이젠 기정사실화 되어 가는 듯 합니다.

 

 


스파이더맨은 토니가 준 슈트를 바로 사용하지 않는다?

 

 

다음은 스파이더맨입니다.

이번 영상에서 스파이더맨은 지난번 예고편에서 공개되었던 거대한 기계와 상공에서 사투를 벌이고 있습니다.

 

 

그런데 특이한 점이 하나 있습니다. 지난번 영상에서는 <스파이더맨 홈커밍> 마지막 장면에서 나왔던 새로운 슈트를 입고 있었는데 이번 영상에서는 옛날 슈트를 입고 있네요?

이런 점에 비추어 볼때 스파이더맨은 처음부터 새로운 슈트를 사용했던 것이 아니라 기존 슈트를 이용하다 새로운 슈트를 받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캡틴 아메리카는 블랙팬서에게 와칸다의 최신 기술이 적용된 방패를 얻게 된다

 

 

새로운 무기를 얻은 건 스파이더맨만이 아닙니다. 캡틴 아메리카도 시빌 워 에서 토니에게 방패를 돌려주고 방패가 없었을 겁니다.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와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중간에 나온 <스파이더맨 홈커밍> 영화에서 캡틴을 위한 새 방패가 있다고 언급했었는데요. 그 방패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와칸다에서 블랙 팬서에게 새로운 방패를 받은 듯한 모습을 보입니다.

물론 외관상만 보면 방패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허나 캡틴 아메리카의 상징적인 무기가 방패인 점을 고려해 보면 다른 무기였을 경우 오히려 팬들에게 더 이질감을 심어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실제로 지난번 예고편의 마지막을 장식했던 장면에서 캡틴이 착용한 특이한 장갑이 새 방패가 아니냐고 예측한 사람들도 많았는데요. 이번 새 예고편의 마지막 장면에서는 드디어 새 방패를 펼치고 달려가는 캡틴의 모습이 등장하네요. 

 

 


 

인피니티 워에서는 아이언맨 궁극의 슈트가 등장한다

 

 

새로운 장비 하면 아이언맨 토니 스타크를 뺄 수 없습니다.

지난 예고편에서 등장한 슈트의 모습이 코믹스에 나온 블리딩 엣지 모델과 비슷하다고 예측한 분들이 많았습니다.

 

 

블리딩 엣지 슈트의 특징 중 하나는 인간의 몸과 기계가 완전한 융합을 해서 토니의 뼛속에 있는 나노머신이 나와서 슈트의 모습으로 변신한다는 것인데요.

 

 

그리고 실제로 이번 예고편에서는 액체처럼 흘러나오는 금속이 아래에서부터 올라와 토니의 슈트 모습으로 변하는 장면이 나왔습니다. 다만 이 장면이 코믹스의 블리딩 엣지 슈트와 완전 같은 것인지는 아직 확실치 않은데요.

 

 

최근 공개된 <블랙 팬서>의 예고편에서는 비브라늄을 활용한 슈트를 착용할 때 금속이 액체처럼 올라와서 신발 형태로 변하는 장면이 공개되었습니다.
 
이에 인피니티 워에서의 아이언맨 슈트는 블리딩 엣지 슈트라는 점은 거의 확실시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예고편에서 토니는 자켓 안에 아크원자로를 장착한 검은색 옷을 입고 있는데요.

몸과 수트를 완전히 융합한 블리딩 엣지 슈트는 약간 다른 설정으로 나올 게 확실해 보이고 어쩌면 와칸다의 비브라늄 기술을 활용한 것으로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타노스 흉터에는 커다란 비밀이 담겨져 있다?

 

 

타노스의 클로즈업된 얼굴이 나오는 마지막 장면에서는 타노스의 얼굴에는 무언가 손톱에 긁힌거 같은 3가닥의 흉터가 보입니다. 많은 네티즌이 갑자기 흉터가 강조 되는 건 무엇이냐, 라면서 여러 가지 추측을 합니다.

대표적으로는 블랙팬서에게 당한 것이다, 스파이더맨의 새로운 수트에 있는 발톱에 긁힌 거다, 혹은 작년에 디즈니에서 폭스를 인수했는데 울버린이 등장하는 것인가 라고 예측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아쉽게도 지난번 예고편에서도 타노스의 얼굴에도 저 흉터는 있었습니다.

아마 타노스의 첫 등장으로 예상되는 장면과 로키에게 받은 스페이스 잼을 끼우는 장면에서 있는 흉터라는 걸 보았을 때 딱히 큰 의미는 없지 않을까... 라고 생각됩니다.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는 북미에서 5월 4일 개봉 예정이지만 우리나라에서는 4월 말 개봉 예정입니다. 조금이라도 빨리 볼 수 있는 한국에 살아서 정말 다행입니다.

이번 예고편에서도 역시나 마블은 엄청난 떡밥들을 잔뜩 던졌고 호크아이와 앤트맨은 등장하지 못했습니다. 그들은 도대체 어디서 무엇을 하고 있는 걸까요? 이런 떡밥들과 등장하지 않은 슈퍼 히어로들에 대해 생각해 보는 것도 마블 팬들에게는 하나의 큰 즐거움이라고 생각합니다. 

언제나처럼 마블의 예고편은 영상의 순서가 뒤죽박죽이기 때문에 어쩌면 예측이 맞을 수도 있고 전혀 다를 수도 있습니다만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떤가요?

타노스님이 곧 찾아오실테니 그 순간만을 기다려보도록 합시다.

 

 

 

필자 : 롤로로
타노스님께서 강림하시길 바랄 뿐입니다. 마블 & 프로레슬링 매니아 에디터


  1. [꿀팁] 인피니티 워, 개봉 전 정...

    2018/05/09 by 김도핑
  2. ‘엄청난 혼종' 램페이지, 이것 만...

    2018/05/09 by 김도핑
  3. 희대의 캐릭터 조커, 누가 연기했...

    2018/05/09 by 김도핑
  4. MCU 속 감초 조연 캐릭터, 누가 ...

    2018/03/29 by 김도핑
  5. '인피니티 워', 2차 예고편 속 떡...

    2018/03/29 by 김도핑
  6. '인피니티 워', 레고로 먼저 만나...

    2018/03/29 by 김도핑
  7. 인피니티 워, 아이언맨은 정말 죽...

    2018/03/29 by 김도핑
  8. 블랙팬서, 정말 잘 만들어진 영화...

    2018/03/29 by 김도핑
  9. 앤트맨과 와스프, 더 강력한 모습...

    2018/03/29 by 김도핑
  10. 요즘 대세 '배틀 로얄', 영화가 원조

    2018/03/29 by 김도핑
  11. '인피니티 워', 30초 예고편 속 ...

    2018/03/29 by 김도핑
  12. '염력' 쓰는 캐릭터, 누가 있을까?

    2018/03/29 by 김도핑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Next
/ 7

FOCUS

㈜제이에이치미디어 / 등록번호 : 서울, 자 00402 / 등록일자 : 2013년 3월 11일
발행인, 편집인 : 이종훈 / 발행소 연락처 : 070-8677-4163 / 발행소 : 서울시 마포구 만리재로 15, 704호
신고일자 : 2013년 3월 12일 / 청소년 보호책임자 : 이종훈(이메일 : ljhkara@naver.com)
간행물 신고번호 : 마포, 라00395 / 인쇄인 : 장현(동광인쇄) / 인쇄장소 : 경기도 파주시 산업단지길55

© k2s0o1d4e0s2i1g5n. All Rights Reserved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