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 Promotion

'인피니티 워', 레고로 먼저 만나보자

by 김도핑 posted Mar 29,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어벤져스의 3번째 시리즈, 인피니티 워의 개봉일이 이제 다음 달로 다가왔습니다. 마블의 팬서비스인지 변덕인지는 알 수 없지만 최근 4월 27일로 개봉일이 당겨졌죠. 3일에 하나씩 정주행하고 있던 분들은...조금 서두르셔야겠지만, 시빌 워 이후 행방이 묘연했던 마블 슈퍼 히어로들을 다시 볼 날을 기다려온 팬들에게는 희소식이었죠. 

며칠 안 남으니까 더 애간장이 타는 느낌...때문에 인피니티 워에서 무슨 이야기가 진행될지, 새로 뜬 영상은 없는지 계속 찾아보게 되는 거 같아요. 이번에는 공식 예고편도 어쩐지 좀 늦는 기분이긴 한데요... 그래도 프로모션 아트는 여러 장 풀렸으니 다행이라고 해야할까요.

하지만 아무래도 아쉬운 부분은 많습니다. 개봉되기 전까지는 어쩔 수 없겠지만, 몇 가지 힌트는 얻을 수 있어요. 바로 레고 어벤져스 시리즈입니다. 

 

'토르: 라그나로크'의 콜로세움 씬 레고 (출처: 레고 코리아 홈페이지)

 

 

레고의 마블 공식 제품들은 지금까지 영화 개봉 전에 제품 패키지 등이 공개되면서 영화의 내용을 본의 아니게 조금씩 스포일러로 흘려 왔었는데요, 인피니티 워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현재 총 6종의 제품들이 판매 중이죠. 

그래서 오늘은 MCU 최대 이벤트가 될 '인피니티 워'의 스토리를 조금이나마 예측해 볼 겸 인피니티 워 레고 제품들을 하나씩 둘러볼까 합니다. 

 

 


1) 어벤져스 아웃라이더 드롭쉽 공격:

레고 76101 Outrider Dropship Attack
Defend Wakanda from attack with the Avengers!

 

 

 


인피니티 워 레고는 영화의 가장 큰 축이 될 인피니티 스톤을 놓고 벌어지는 전투 장면을 모티브로 하고 있습니다. 드랍쉽 어택은 리얼리티 스톤, 즉 태서랙트를 놓고 벌어지는 전투인데요, 레드 스컬에 의해 하이드라의 무기로 쓰이다가 어벤져스에서는 로키의 손에 들어갔던 바로 그 스톤이죠. 

이 리얼리티 스톤을 놓고 벌어지는 전투에는 캡틴 아메리카와 블랙 위도우가 참전합니다. 트레일러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와칸다에 드랍쉽을 타고 온 아웃라이더들과 싸우게 되죠.

 

 

 

 

캡틴 아메리카와 블랙 위도우는 지난 트레일러 영상에서 익히 봤던 그 모습입니다. 수염을 기르고 새 방패를 착용한 캡틴과, 금발로 머리를 바꾸고 양손에 무기를 든 냇을 볼 수 있어요. 외관에 상당한 변화가 생긴 두 히어로의 모습이 잘 표현되어 있죠? 캡틴의 수염이 지나치게 잘 표현되어 있군요..

이들과 싸우게 될 빌런은 아웃라이더입니다. 여섯 개의 팔이 달린 아웃라이더들은 타노스가 만들어낸 종족으로, 삼각뿔 모양의 드랍십을 타고 와칸다에 도착하게 되죠. 레고 제품에는 아웃라이더 미니피겨가 두 개 들어 있구요, 드랍쉽 조종석에 두 명 모두 승선할 수 있게 되어 있어요. 스터드 슈터까지 달린 드랍쉽은 실제로 열리기도 합니다.

 

 

 

 

리얼리티 스톤 역시 구성품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와칸다에서 벌어지는 전투인데 와칸다 히어로들이 빠진 건 약간 아쉽기도 하네요. 물론 다른 패키지엔 슈리와 블랙 팬서가 잊지 않고 등장합니다.
 

 

 

 

 


2) 어벤져스 토르의 무기 퀘스트:

레고 76102 토르 웨폰 퀘스트
Find Thor’s ultimate weapon!

 

두 번째 레고는 토르 웨폰 퀘스트입니다. 제품설명 역시 '토르의 절대 무기를 찾아라!'라고 되어 있네요. 아시다시피 토르 솔로무비 세 번째 시리즈이자 지난해 마지막 MCU 무비였던 '토르: 라그나로크'에서 토르는 묠니르를 잃었죠. 그리고 묠니르 없이도 천둥의 신으로서의 이름값 및 아스가르드의 지도자 역할을 훌륭하게 해냈습니다. 이제 새로운 무기가 필요한 시점인가 보군요.

 

 

일단 구성품은 토르와 로켓 라쿤, 그리고 그루트(그루트 2세) 세 명의 히어로가 들어갑니다. 토르의 새로운 무기를 위한 장면이기 때문인지 따로 빌런은 존재하지 않는군요.

 

이 패키지의 인피니티 스톤은 '파워 스톤'으로 보입니다. 보라색이라는 점이 그렇구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1'에서 노바 콥스에게 맡긴 상태였기 때문에 로켓과 그루트들에 의해 토르에게 전해진 게 아닌가 싶어요.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제품소개 이미지에서는 토르가 아닌 그루트가 스톤을 들고 있습니다. 부활한 그루트가 아닌 그루트 주니어라는 얘기는 들었는데... 표정까지 완벽하게 질풍노도의 시기 같네요...

'토르: 라그나로크' 쿠키 영상을 보면 토르가 어쩐 연유인지는 알 수 없지만서도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팀과 만나게 되는 건 확실하니, 이들을 통해 파워 스톤의 힘으로 새로운 무기를 만드는 것 같아요. 에너지 코일이 달린 장치에는 인피니티 스톤 받침대도 보이구요.

 

 

얼티밋 묠니르가 들어 있고, 파워 스톤 거치대도 있는 걸 보면 무기 만드는 기계인 듯

 

 

 

얼티밋 묠니르를 들고 있는 천둥의 신, 토르 미니피겨

 

 

또 유닛이 승선할 수 있는 탈출용 포드가 들어 있습니다. 
행성 노웨어에서 봤던 산업용 포드드와는 비슷한 듯 다르게 생겼네요. 

 

로켓 라쿤이 상당히 리얼하네요

 

 


3) 콜버스 글레이브의 공격:

레고 76103 콜버스 글레이브 트레셔 어택
Repel Corvus Glaive Thresher attack on the Wakanda wall!

 

세 번째 레고는 콜버스 글레이브 어택입니다. 타노스의 부하인 블랙 오더(혹은 컬 옵시디언)의 일원인 콜버스 글레이브에 맞서는 블랙 팬서와 슈리, 비전이 주인공이네요. 이번에도 배경은 와칸다인 것 같군요.

 

 

와칸다에 아웃라이더들을 데리고 온 게 바로 콜버스 글레이브인 모양이에요. 다른 미니피겨들과 함께 아웃라이더 피겨도 하나 포함되어 있네요. 콜버스 글레이브의 스레셔 역시 와칸다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거대 톱니바퀴 같은 이 스레셔는 탑승도 가능하구요. 빨간 버튼을 누르면 발사도 된다고 합니다.

 

 

 

와칸다 벽 안쪽은 슈리의 연구실 같아 보이는데요, 와칸다의 초일류 과학자 슈리는 여전히 재능을 발휘해 줄 모양입니다. 벽 위에는 포탑도 달려 있는 게 와칸다의 첨단 공격기술을 한껏 보여줄 것 같습니다. 와칸다의 심볼 컬러 보라색으로 장식된 벽이 눈에 띄네요.

 

 

블랙 팬서, 비전, 슈리

 

콜버스 글레이브 미니피겨. 무시런 얼굴..

 

 

이 세트는 비전의 이마에 박혀 있는 '마인드 스톤'과 관련되어 있어요. 트레일러에서 콜버스 글레이브에게 마인드 스톤을 빼앗기는 장면이 나오기도 했었죠. 

어딘가에 갇혀 있는 것 같은 모습도 나왔구요. 어찌됐든 타노스가 건틀릿을 완성한다는 건 정해져 있으니 비전이 고생하는 것도 이미 결정된 일이겠지만 이 전투가 어떻게 될지는 영화에서 확인해야겠네요.

그나저나 비전과 같이 있던 완다는 어디로 갔을까요?

 

 


4) 헐크버스터 스매쉬업:

레고 76104 헐크버스터 스매쉬업
Bash the ball-shooting gun turret with the Hulkbuster!

 

헐크버스터가 들어간 이 패키지엔 토니 스타크 대신 브루스 배너 미니피겨가 들어있습니다. 즉 배너가 헐크버스터에 탑승한다는 뜻이겠죠! 헐크버스터는 헐크와 싸우기 위해 토니가 만든 아이언맨 수트 중 하나였는데 헐크가 직접 탑승한다고 하니 감회가 남다르네요. 

 

 

 

헐크버스터 아머 구현도 꽤 멋져요. 가슴의 아크 원자로 자리엔 LED 블럭이 들어가서 실제로 반짝이기도 한다네요. 게다가 메카닉처럼 직접 미니피겨 탑승도 가능해요. 

 

 

 

프록시마 미드나이트는 전용무기인 창 말고도 강력한 공격수단이 하나 더 있는 모양입니다. 좀 묵직하게 생긴 포탑에 미드나이트가 타고 있거든요. 포탄을 날리는 방식인 것 같은데 굉장한 액션씬이 되겠네요. 헐크버스터와 싸우려면 아무리 미드나이트라도 단신으론 힘들어서일까요? 

 

 

 

하지만 레고가 아닌 다른 장난감을 보면... 배너는 결국 헐크로 변하는 모양입니다. 전작에서 배너 박사 왈, '다시 헐크로 변하면 돌아오지 못할 것 같다'고 한 말이 맘에 매우 걸리지만요. 

외신에 의하면 이 장난감의 경우, 헐크가 튀어나오는 연출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배너 미니피겨의 다른쪽 얼굴이 열받은 상태인 걸 보면 헐크버스터에 탑승한 배너가 헐크로 변신하면서 머신을 뚫고 나오는...버라이어티한 장면을 볼 수 있을 것 같군요.

 

 

세심한 관절 표현이 돋보이는 팔콘의 수트

 

 

또 팔콘 미니피겨와 함께 레드윙 드론도 포함되어 있어요. 팔콘의 날개 달린 수트가 꽤 디테일하네요. 브루스 배너 미니피겨가 상당히 젊어 보이긴 합니다만... 또 아웃라이더 미니피겨도 하나 들어 있어요.

 

 

브루스 배너, 프록시마 미드나이트, 아웃라이더, 팔콘

 

 

주목할 만한 건 이쪽에 소울 스톤이 포함되어 있다는 점이네요. 얼마 전 공개된 프로모션 아트에는 지금까지 행방이 묘연했던 소울 스톤에 아이언맨의 모습이 그려져 있었죠. 

 

오른쪽 위, 오렌지색 소울 스톤에 아이언맨의 모습이 비치고 있다는 건...?

 

 

때문에 소울 스톤을 이용해 토니 스타크가 새로운 아크 리액터를 개발한 게 아닐까 하는 예측이 나오기도 했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개봉 후에나 알 수 있겠지만 아이언맨이 포함되어 있지 않은 패키지에 들어 있다는 건 호기심을 자극하는 내용인 것 같아요.

 


5) 타노스: 최후의 전투:

레고 76107 타노스: 얼티밋 배틀
Battle Thanos for the Infinity Gauntlet with the Avengers!

드디어 타노스가 등장하는 패키지입니다.

 아무래도 타노스와 가장 관계가 깊은 캐릭터인 가모라와 같은 팀인 스타로드, 그리고 아이언맨이 함께하고 있어요. 더불어 인피니티 건틀릿도 포함되어 있죠. 타노스가 여기 있으니 당연한 거긴 하겠지만요. 

타노스는 덩치답게 대형으로 들어가 있고, 인피니티 건틀릿은 타노스의 왼손에 끼울 수도 있다고 하네요. 다른 팩에 들어 있는 각각의 인피니티 스톤을 건틀릿에 끼우면 완성시킬 수도 있습니다. 

지구평화를 위해서는 완성해선 안될 것 같기도 하지만... 다 끼워서 장착하면 그야말로 막을 길 없는 강력한 빌런이 되겠네요.

 

 

이게 바로 그 인피니티 건틀릿... 부품을 끼우면 스톤이 모인다

 

아이언맨의  새로운 수트(아이언 페어리..?)

 

 

스타로드와 가모라가 함께 탑승할 수 있는 밀라노는 전편과 비교했을 때 약간 형태가 달라진 모습이에요. 조종석을 분리하면 스페이스 스쿠터가 됩니다. 토르 웨폰 퀘스트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는 마이닝 포드와 연결할 수도 있다고 하는군요.  

아이언맨의 경우 이전 프로모션 아트로 공개된 바 있는 새로운 수트를 입고 있습니다. 

페어리 수트라는 오명을 입기도 했던 바로 그 X자 파워 버스트(날개..?)가 달린 수트에요. 와칸다의 기술력과 결합된 수트라서 그런지 좀 더 강력해 보이기도 하면서 어쩐지 약간 귀여워 보이는 데도 있네요. 파워버스트에 효과용 블럭을 따로 끼울 수도 있는 걸 보면 새 수트가 참전하는 전투는 한층 화려할 것 같습니다.

 

 

 

스타로드는 쭉 써 온 그 양손 레이저건을 갖고 있고, 가모라는 긴 검을 들고 있습니다. 스타로드와 가모라 역시 와칸다의 기술력에 혜택을 입었을 것 같아 기대가 되네요.

 

 

 


6) 닥터 스트레인지의 생텀 대결:

레고 76108 생텀 생토럼 쇼다운
Stop Cull Obsidian and Ebony Maw stealing the Infinity Stone!

 

 

이번 인피니티 워 레고 패키지에서 가장 화려한 구성의 패키지입니다. 타임 스톤을 갖고 있는 닥터 스트레인지가 머무르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뉴욕 생텀과 각종 무기, 그리고 닥터 스트레인지와 아이언 스파이더맨, 아이언맨, 에보니 모, 컬 옵시디언의 빅사이즈 미니피겨가 들어 있죠. 

소품에는 피자에 핸드폰, 스파이더맨의 거미줄, 스트레인지의 책, 편지, 개뼈다귀까지 온갖 게 다 있습니다. 건물을 뒤로 살짝 돌리면 뉴욕 생텀은 물론이고 피자 가게와 피터 파커의 방 등이 한번에 구성되어 있기 때문이죠. 안쪽에는 개인적인 공간과 실제 생텀을 동시에, 바깥쪽은 뉴욕 생텀을 그대로 옮겨왔습니다.

 

생텀 뒤쪽의 사적인 공간...!?

 

 

두 번째 등장인 아이언맨은 헬멧을 들어올려 토니의 얼굴을 확인할 수도 있구요. 안에서는 피자 들고 먹는 중인 것 같지만... 바깥으로 나가면 강력한 파워 블래스트를 내뿜는 강력한 히어로가 됩니다. 이 패키지에서는 새로운 수트인 mk 50 블리딩 엣지를 입고 있진 않네요.

대신 스파이더맨이 새로운 수트를 입었습니다. 역시 프로모션 아트에서 밝혀진 바 있었던 디자인이죠. 코믹스의 아이언 스파이더 수트와 흡사한 모습이네요. 홈커밍 마지막 씬에서 토니가 피터를 위해 새로 만든 신형 수트인 것 같아요.

 

 

닥터 스트레인지, 아이언맨, 에보니 모, 컬 옵시디언

 

아이언 스파이더 수트를 착용한 스파이더맨 (출처ㅣ http://wegotthiscovered.com/)

 

 

에보니 모와 컬 옵시디언이 타임 스톤을 찾기 위해 닥터 스트레인지가 있는 뉴욕 생텀에 왔고, 여기에 아이언맨과 스파이더맨이 합세하는 형태의 전투가 벌어지겠네요. 새 수트로 무장한 아이언맨과 스파이더맨, 그리고 타임 스톤을 목에 걸고 있는 닥터 스트레인지까지 스케일이 대단할 것 같습니다.

 

 

 

 

 

이렇게 총 6개의 인피니티 워 레고 패키지를 쭉 확인해 봤습니다. 어벤져스 레고 시리즈가 쭉 그래왔듯이 임팩트 있는 액션씬들을 테마로 제작했겠죠? 덕분에 인피니티 워에서 어떤 전투가 벌어질지, 장소는 어디일지 대강이나마 예측해 볼 수 있었네요. 

지금까지 수많은 히어로들이 등장해 각자 사투를 벌여 왔던 MCU, 총집합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MCU의 주요 히어로들이 총출동하는 영화 '어벤져스 3: 인피니티 워'는 여러모로 기대작입니다. 솔로무비를 포함해 이제까지 히어로들이 전투를 벌여 왔던 장소, 그리고 무기와 전투기 등이 어떻게 변화되었을지도 기대되는 부분 중 하나일 것 같네요. 

'어벤져스 3: 인피니티 워'는 4월 27일 개봉, 이제 한 달 남짓 남았습니다. MCU 최대의 이벤트가 될 이번 작품에서 어떤 모습을 볼 수 있을지 벌써부터 두근거리네요.

 

 

 

글: 희재
까칠한 잡덕이지만 해치지 않을 것을 약속드립니다


  1. 전문가가 본 어벤져스4 예상 스토리

    2018/05/10 by 김도핑
  2. '한 솔로 : 스타워즈 스토리', 예...

    2018/05/10 by 김도핑
  3. [꿀팁] 인피니티 워, 개봉 전 정...

    2018/05/09 by 김도핑
  4. ‘엄청난 혼종' 램페이지, 이것 만...

    2018/05/09 by 김도핑
  5. 희대의 캐릭터 조커, 누가 연기했...

    2018/05/09 by 김도핑
  6. MCU 속 감초 조연 캐릭터, 누가 ...

    2018/03/29 by 김도핑
  7. '인피니티 워', 2차 예고편 속 떡...

    2018/03/29 by 김도핑
  8. '인피니티 워', 레고로 먼저 만나...

    2018/03/29 by 김도핑
  9. 인피니티 워, 아이언맨은 정말 죽...

    2018/03/29 by 김도핑
  10. 블랙팬서, 정말 잘 만들어진 영화...

    2018/03/29 by 김도핑
  11. 앤트맨과 와스프, 더 강력한 모습...

    2018/03/29 by 김도핑
  12. 요즘 대세 '배틀 로얄', 영화가 원조

    2018/03/29 by 김도핑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Next
/ 5

FOCUS

㈜제이에이치미디어 / 등록번호 : 서울, 자 00402 / 등록일자 : 2013년 3월 11일
발행인, 편집인 : 이종훈 / 발행소 연락처 : 070-8677-4163 / 발행소 : 서울시 마포구 만리재로 15, 704호
신고일자 : 2013년 3월 12일 / 청소년 보호책임자 : 이종훈(이메일 : ljhkara@naver.com)
간행물 신고번호 : 마포, 라00395 / 인쇄인 : 장현(동광인쇄) / 인쇄장소 : 경기도 파주시 산업단지길55

© k2s0o1d4e0s2i1g5n. All Rights Reserved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