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 Promotion

2018년 연말 개봉 슈퍼 히어로 무비 '총정리'

by 김도핑 posted Nov 26,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올해도 두 달이 채 남지 않았네요! 11월도 막바지를 향해 달리고 있는 지금, 영화관은 곧 개봉할 영화들과 화려한 예고로 가득합니다. 이들 중에는 슈퍼 히어로들을 그려낸 작품들도 꽤 있는데요. 생활형부터 전통과 역사를 지닌 친구, 바닷속을 누비는 슈퍼 히어로까지 각기 다른 매력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준비해 보았습니다. 2018년의 마지막을 장식할 슈퍼 히어로 무비. 어떤 영화들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시죠!! 
 

 

 

* * *

 

후드

 

 

영국의 신출귀몰한 의적 로빈 후드를 다룬 이 영화는, 귀족 출신이었던 로빈 후드가 도적으로 거듭나는 스토리를 다룰 것으로 보입니다. 뒤로도 앞으로도 빠르게 화살을 쏴버릴 수 있는 활쟁이 영웅의 등장이죠. 

 

킹스맨의 태런 에저튼이 로빈 후드 역을 맡았구요, 로빈 후드의 스승인 리틀 존 역은 제이미 폭스가 연기합니다. 킹스맨에서 보여주었던 액션연기와 유머러스함이 어우러져 새로운 세대의 로빈 후드를 보여줄 것 같네요. 

 

 

배경은 중세인 듯 현대스러운 느낌도 많이 나는 것 같은데, 기존의 로빈 후드 시리즈를 새롭게 그려내기 위해 미국의 영화사인 라이언스게이트가 특별히 기획한 작품이라고 합니다. '헝거 게임'과 '존 윅' 등 호평을 받았던 다양한 액션무비를 뽑아낸 곳인 만큼 기대해도 되겠죠? 

 

 

약간 껄렁한 주인공이 히어로로 거듭난다는 점에서는...본격 성장영화 '킹스맨'과 비슷할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중세를 배경으로 한다는 점과 활을 쓰는 영웅이라는 점에서 관심이 가는 것 같아요. 무엇보다도 로빈 후드는 유구하게 인기있었던 히어로 아니겠습니까!

 

 

 

성난황소

 

 

'핵주먹' 마동석이 또다른 액션무비로 돌아옵니다. '소도 때려잡을' 것 같다고 해서 소싯적 별명이 황소라는 극중 캐릭터 강동철을 연기하는 건데요, 제목의 성난 황소는 바로 주인공을 얘기하는 거겠죠? 영문 버전은 무려 Unstoppable입니다. 

 

 

과거는 좀 거칠었다지만, 천사같은 아내 지수(송지효 분)를 만나 건어물 유통을 하면서 착하게 살고 있었던 동철이형. 하지만 정체를 알 수 없는 납치범에게 아내 지수가 납치되고, 납치한 대가로 돈을 주겠다는 이상한 제안을 받게 됩니다. 

 

의자 중 하나는 5분 안에 개박살날 것 같은 예감..

 

 

거친 과거와 행복한 현재, 그리고 납치범의 이해할 수 없는 제안과 아내를 구하기 위해 '성난 황소'로 돌아온 주인공의 이야기가 영화에서 그려질 것으로 보이는데요, 아내를 구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가정형 히어로의 이야기겠군요. 
 

 

 

마블코믹스 표지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한 바 있는 김락희 작가가 그린 캐릭터 포스터도 볼거리 중 하나! 실사 캐릭터 포스터와 함께 보면 더 재미있을 것 같네요!

 

 

아쿠아맨

 

 

말도 많고 탈도 많은 DCFU의 2018년 첫 작품이자 마지막 작품, '아쿠아맨'이 드디어 개봉합니다. 저스티스 리그 이후 내부 격변을 치른 DC 스튜디오의 첫 작품인데요, 이전 두 편의 영화에서 잠시 모습을 드러낸 바 있는 바다의 영웅 아쿠아맨의 이야기를 다룰 예정입니다. 

 

코믹스 원작의 스토리와 설정을 가능한 살려서 제작했다고 하는데요, 공개된 예고편에서 추측컨대 아쿠아맨의 출생부터 어린 시절, 현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파워풀하고 와일드한 외모의 배우, 제이슨 모모아가 연기할 아쿠아맨과 함께 앰버 허드가 연기할 강렬한 빨간 머리카락의 메라도 기대되네요. 또 빌런으로 등장할 블랙 만타와 맞서 싸우며 어떤 액션씬을 보여줄지도 관전 포인트 중 하나일 것 같습니다. 

 

 

앰버 허드가 이런 빨간 머리카락을 찰떡처럼 잘 소화할 줄이야! 원작 코믹스에서는 두 사람이 이미 부부이지만, 영화에서는 아무래도 연애 단계부터 그려낼 듯합니다.

 

 

또 제임스 완 감독의 손에서 나온 아틀란티스 왕국의 모습도 관전포인트 중 하나가 될 것 같습니다. 히어로 무비에서 해저 왕국을 다루는 건 이번이 처음일 것 같은데요. '아쿠아맨'에서 보여줄 아틀란티스는 어떤 매력을 갖고 있을지 기대되네요.

 

 

 

코난 : 암흑의 시대

 

 

2012년 4월 대개봉! 에서도 아실 수 있겠지만 이 영화는 재개봉작입니다. '아쿠아맨' 개봉에 힘입어 주연배우인 제이슨 모모아의 또다른 히어로 무비인 '코난: 암흑의 시대'를 다시 올려 주는 것 같네요. 

주지사님 되신 아놀드 슈왈츠제네거가 한창때 찍은 동명의 영화를 리부트한 작품인데요, 81년 개봉한 원작영화는 지금도 종종 거론될 만큼 히어로 무비의 고조할아버지격인 그런 영화입니다.

 

 

오래 전 영화를 리부트해 3D로 개봉한다는 점, 오랜만에 코난이라는 독특한 히어로 캐릭터를 다룬다는 점 등으로 주목을 받았었던 영화죠. 이번 재개봉은... 제이슨 모모아의 조금 젊은 순간을 목격하실 기회일 수도 있겠군요.

 

 

범블비

 

 

트랜스포머 유니버스가 돌아옵니다. 귀여움 담당 오토봇인 '범블비'의 솔로무비로 말이죠. 이 작품은 트랜스포머 영화의 첫 번째 작품 이전에, 범블비가 지구에 처음 도착했을 때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데요, 라디오와 음악을 이용해 말하는 법을 배우는 장면이 예고편에 등장하기도 했었죠.

 

주인공은 찰리 왓슨이라는, 기계에 관심이 많은 여학생으로 헤일리 스타인펠드가 연기합니다. 그리고 아직 구체적인 모습은 찾아보기 어렵지만... 무려 존 시나가 나옵니다. WWE의 그 사람 맞습니다.

 

 

폭스바겐 비틀 버전의 범블비는 왠지(기분 탓인 것 같지만) 좀 더 귀여운 느낌입니다. 예고편으로 미루어 볼 때 여러 가지 버전의 범블비를 만나볼 수 있을 것 같지만 아무래도 비틀이 상당히 어울리죠?

 

 

'범블비'는 기존 시리즈의 흥행실패로 인해 대거 리부트를 감행한 첫 작품이기도 합니다. 사실 이전에는 '범블비'가 트랜스포머 실사화 영화 시리즈의 마지막 작품이라는 얘기도 있었기 때문에 진위여부는 차치하고서라도 영화 흥행 여부에 앞으로의 트랜스포머 시리즈의 향방이 달려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아, 그리고 마이클 베이가 연출에서 빠졌다고 합니다.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

 

 

애니메이션으로 돌아온 스파이더맨입니다. 애니메이션 버전의 새로운 유니버스가 펼쳐질 거라고 하는데요, 온갖 버전의 스파이더맨들이 대거 등장할 예정으로 멀티버스 개념을 전격 도입했다네요. 주인공은 새로운 흑인 스파이더맨인 '마일즈 모랄레스'!

 

PS4 게임 '마블스 스파이더맨'을 플레이하신 분이시라면 마일즈가 익숙한 캐릭터일 것 같은데요, 게임과는 설정이 비슷한 듯 약간 다릅니다. 아버지에 대한 부분 등 세부적인 설정에 차이가 좀 있죠. 하지만 전반적으로 캐릭터성은 유사해 보이는군요.

 

 

화면에만 6명은 있는데, 이 스파이더맨들이 전부 모여 뭔가를 도모해야 할 만큼 큰 위기가 닥친 거겠죠? 우연히 피터 파커와 만나면서 본격적인 이야기가 시작될 거라고 하는데, 어쩐지 피터 파커가 제일 나이가 많아 보이는군요.

 

스파이더 센스 발동...!

 

 

새로운 유니버스는 물론 새로운 스파이더맨, 원조 스파이더맨까지 대거 등장하니 스파이더맨 버전 팀업이라고 불러야 할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독특한 색감의 아트워크와 부드러운 움직임 등 애니메이션만으로도 한번쯤 볼만한 영화가 되지 않을까요? 조카들 데려가기도 좋고요!

 

 

* * *

 

 

이렇게 올해 연말 영화 몇 편을 정리해 봤습니다. 수능도 끝나고 슬슬 패딩 없이는 나갈 자신이 없어지는 게 확실히 한 해가 가고 있다 싶어요. 곧 연말 시상식도 하겠어요. 또 이렇게 나이를 먹네요.

 

내년 오지 말아 주세요

 

 

대신 연말 극장가는 뜨겁습니다. 정통 히어로 '아쿠아맨'과 '후드', 스파이더버스의 시작이 될 애니메이션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는 물론 '코난'의 재개봉에 오랜만에 돌아온 귀여운 오토봇 '범블비', 거기에 마동석의 파워 액션을 볼 수 있을 '성난황소'까지 입맛따라 골라 볼 수도 있겠네요.

강렬한 액션에 휴머니즘 팡팡 가미한 스토리, 배우들의 멋진 모습까지 덤으로 따라올 히어로 무비! 올해 마무리는 히어로 무비와 함께, 어떠실까요?

 

 

 

 

필자: 희재
까칠한 잡덕이지만
해치지 않을 것을 약속드립니다

 


  1. 캡틴 마블, 엔드게임 참전이 확정...

    2019/03/17 by 김도핑
  2. [마책남] 캡틴 마블 엄마의 정체...

    2019/03/17 by 김도핑
  3. [마책남] 스타워즈의 모든 것을 ...

    2019/02/09 by 김도핑
  4. 어벤저스 떠난 MCU에 판타스틱 포...

    2019/02/09 by 김도핑
  5. 2019년을 책임질 슈퍼히어로 무...

    2019/02/09 by 김도핑
  6. DC 신작 '아쿠아맨', 꼭 봐야 할...

    2019/01/11 by 김도핑
  7. 어벤져스 4: 엔드 게임 루머 총정리

    2019/01/11 by 김도핑
  8.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 6가...

    2018/12/15 by 김도핑
  9. 마블과 DC가 열일한다! 2019년 슈...

    2018/12/15 by 김도핑
  10. [마책남]어렵지 않아요, 책으로 ...

    2018/11/26 by 김도핑
  11. 2018년 연말 개봉 슈퍼 히어로 무...

    2018/11/26 by 김도핑
  12. 디펜더스와 퍼니셔, 어벤져스와 ...

    2018/11/26 by 김도핑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Next
/ 8

FOCUS

㈜제이에이치미디어 / 등록번호 : 서울, 자 00402 / 등록일자 : 2013년 3월 11일
발행인, 편집인 : 이종훈 / 발행소 연락처 : 070-8677-4163 / 발행소 : 서울시 마포구 만리재로 15, 704호
신고일자 : 2013년 3월 12일 / 청소년 보호책임자 : 이종훈(이메일 : ljhkara@naver.com)
간행물 신고번호 : 마포, 라00395 / 인쇄인 : 장현(동광인쇄) / 인쇄장소 : 경기도 파주시 산업단지길55

© k2s0o1d4e0s2i1g5n. All Rights Reserved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