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 Promotion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 6가지 매력 포인트

by 김도핑 posted Dec 15,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창작자에게 멀티버스만큼 매력있는 소재도 없을 겁니다. 한 캐릭터를 가지고 각기 다른 설정, 각기 다른 사건을 통해 더 많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기 때문이죠. 이건 소비하는 독자 입장에서도 마찬가지일 거에요. 이 멀티버스 개념을 본격적으로 도입한 애니메이션이 개봉했습니다.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 1차 예고편

 

 

바로 스파이더맨의 새로운 애니메이션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인데요, 일찍이 공개된 티저영상 등으로 고퀄의 동화를 선보였던 바, 4dx로 개봉한다는 소식을 듣고 바로 보고 왔습니다. :) 

각기 다른 세계관에서 넘어온 매력적인 스파이더맨이 하나도 아니고 둘도 아니고, 무려 6명이나 등장하는 이 애니메이션! 관전 포인트 한번 짚어 볼까요? 

 

* * * 

 

스파이더맨 유니버스, '스파이더버스'의 시작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는 소니픽쳐스의 원대한 계획의 시작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애니메이션을 시작으로 스파이더맨 애니메이션 유니버스의 장대한 이야기를 열어갈 것이라고 하네요. 

어떤 시리즈냐에 따라 같은 스파이더맨이더라도 캐릭터 설정이나 스토리라인이 다르듯, 만화책 한 권 한 권을 각개 세계관으로 규정하고 이 세계관들이 겹치는 지점을 다룹니다. 그야말로 멀티버스의 구현이죠. 이걸 소니픽쳐스는 스파이더버스라고 명명했어요. 

 

 

오랫동안 인기순위 톱 자리를 내주지 않았던 캐릭터인 만큼, 스파이더맨은 수많은 코믹스와 영화, 애니메이션에서 다양하게 해석되어 왔었는데요, 비주얼적으로 보나 이야기로 보나 각자 다른 이야기를 각자의 세계에서 그려나가던 스파이더맨들이 함께 모여 펼쳐갈 이야기는 좀 더 광활하겠죠? 

 

* * *

 

내가 알던 그 캐릭터 맞아? 익숙한 얼굴들의 변주 

 

스파이더맨 시리즈의 작품들을 하나 이상 접해보신 분이라면 어쩐지 익숙할 이름들이 있죠. 킹핀: 윌슨 피스크라든지, 닥터 옥토퍼스라든지, 메리 제인 왓슨(MJ)이라든지 하는 캐릭터들이 조금씩 다른 모습으로 애니메이션에 등장합니다. 

주변 인물들이나 적 캐릭터뿐만 아니라 스파이더맨들 역시 익히 보아 왔던 모습들과는 살짝 달라져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죠. 

 

 

사실 따지고 보면 주인공인 마일즈 모랄레스부터가 기존 스파이더맨 '피터 파커'의 변주라고 할 수 있기 때문일까요. 물론 마일즈 역시 코믹스와는 다른 또 새로운 모습으로 등장합니다. 주인공답게 멋진 슈퍼 히어로로 성장하는 건 물론이죠. 

 

 

* * *

 

아는 만큼 보인다? 곳곳의 이스터에그 

 

 

영화의 극초반부에는 피터 파커가 자신의 활약상이나 이제까지의 이야기를 간략하게 늘어놓는 장면이 있는데요, 이 장면에서 스파이더맨의 팬이라면 당연히 알고 있을 장면들이 스쳐지나갑니다. 이를테면 이런 씬 같은 거죠. 

 

 

시리즈를 통틀어 유명한 이런 장면들 외에도 다양한 이스터에그가 곳곳에 숨어 있습니다. 곳곳에서 등장했던 스파이더맨의 다양한 수트가 등장하는 건 물론이구요, 스파이더맨의 아버지이자 마블의 명예회장이었던 스탠 리의 모습도 당연히 볼 수 있습니다. 

스파이더맨을 처음 만들어낸 스탠 리, 그리고 스파이더맨의 모습을 처음 그려낸 작화가인 스티브 딧코의 이름도 깨알같이 나옵니다. 이 이름들이 어디서 나오는지는 영화관에서 직접 확인하시면 좋겠네요!

 

스티브 딧코와 스파이더맨 코믹스

 

 

* * *

 

평범한 소년에서 영웅으로, 마일즈 모랄레스의 성장 스토리

 

스파이더맨 시리즈의 가장 큰 매력은 아마도 누구보다 평범한 인물이었던 캐릭터가 현실적인 고통과 결핍을 이겨내고 슈퍼 히어로로 거듭나는 성장 스토리라는 점일 거에요. 마블의 슈퍼 히어로들 모두가 가지고 있는 인간적인 면모들이죠.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의 주인공이자 2대 스파이더맨으로 알려져 있던 마일즈 모랄레스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아픔과 상처, 현실적인 문제와 고통을 이겨내고 슈퍼 히어로로 거듭나는 스토리 라인은 충분히 매력적이죠. 

 

 

그다지 인기도 없고, 수업과 과제에 치이다 못해 고통받는 마일즈가 슈퍼 히어로 '스파이더맨'으로 성장해 나가는 모습은 영화의 강렬한 매력 포인트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 * *

 

B.I.G.부터 포스트 말론까지? 꽉찬 OST, 귀도 즐겁다!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의 강렬한 매력포인트 중 놓칠 수 없는 부분이 바로 OST입니다. 대표곡 'Sunflower'는 포스트 말론과 스웨 리가 참여하기도 했고요, 노트리어스 B.I.G.의 오래된 명곡인 'Hypnotize'도 삽입되었어요. 

전세계적으로 초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힙합 뮤지션인 포스트 말론은 더 설명할 필요도 없을 것 같아요. 독특하면서도 대중적인 음악 스타일은 빌보드 차트에서도 강력한 힘을 발휘하고 있고요. 

 

 

이 포스트 말론과 스웨 리가 함께한 'Sunflower'는 물론이고, 니키 미나즈, 아누엘 아, 릴 웨인 등 기라성 같은 뮤지션들이 대거 참여한 OST는 앨범 통으로 들어도 질리지 않을 만큼 다채롭고 풍부한 매력을 자랑한답니다. 화려하고 독특한 애니메이션 효과와도 잘 어우러져 시너지 효과도 톡톡하죠.

 

* * *

 

애니메이션이라서, 애니메이션이기 때문에!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는 무려 골든글로브 애니메이션 부문에 노미네이트되기까지 한 작품이죠. 그만큼 독특한 색감과 화려한 동화 전개는 물론이고 스토리, 음악 등 애니메이션 무비의 삼박자가 딱딱 잘 맞아 떨어지는 매력이 있어요. 

영화가 끝나고 상영관을 빠져나오면서는 그런 생각이 들기도 했어요. 이 영화가 실사화였다면 어땠을까 싶더라고요. 하지만 멀티버스를 다루고 있고, 그에 따라 차원을 넘나드는 비현실적인 배경 속에서 캐릭터들이 활약하는 이 모습이 매력적인 건 애니메이션이기 때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먼저 들더군요.

 

 

애니메이션이라는 독특한 장르의 장점을 잘 살렸어요. 코믹스의 2D와 3D를 넘나드는 유머러스한 연출을 매 장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확실한 건 애니메이션이기 때문에 더욱 매력적으로 느껴지는 부분이 분명 있다는 거겠죠. 후반부 전투씬은 그야말로 장관입니다.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네요!

 

 

 

* * *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는 타이틀이 참 많은 애니메이션이에요. 로튼토마토 신선도 100%를 찍었던 작품이기도 하고요, 개봉 후에도 90% 이하로 한번도 떨어지지 않았을 만큼 좋은 평가를 얻고 있기도 합니다. 

또 멀티버스 개념을 스파이더맨 유니버스에 전격 도입함으로써 '스파이더버스'라는 새로운 세계관을 제시하는 첫 애니메이션이기도 하고요. 소니 픽쳐스가 새롭게 그려나갈 스파이더버스에 기대를 걸게 하는 작품이기도 해요. 

 

 

더불어 스크린에서 개봉하는 최초의 마블 슈퍼 히어로 애니메이션이라는 점도 팬들의 기대감을 증폭시켰던 요인 중 하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그 기대감은 어긋나지 않을 거에요. 발빠른 관객분들에게 역시 좋은 평가를 받고 있고요. 스파이더맨의 팬이시라면 절대 놓치지 않으시길 바라요! 

 

 

 

필자: 희재 
까칠한 잡덕이지만 
해치지 않을 것을 약속드립니다


  1. 캡틴 마블, 엔드게임 참전이 확정...

    2019/03/17 by 김도핑
  2. [마책남] 캡틴 마블 엄마의 정체...

    2019/03/17 by 김도핑
  3. [마책남] 스타워즈의 모든 것을 ...

    2019/02/09 by 김도핑
  4. 어벤저스 떠난 MCU에 판타스틱 포...

    2019/02/09 by 김도핑
  5. 2019년을 책임질 슈퍼히어로 무...

    2019/02/09 by 김도핑
  6. DC 신작 '아쿠아맨', 꼭 봐야 할...

    2019/01/11 by 김도핑
  7. 어벤져스 4: 엔드 게임 루머 총정리

    2019/01/11 by 김도핑
  8.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 6가...

    2018/12/15 by 김도핑
  9. 마블과 DC가 열일한다! 2019년 슈...

    2018/12/15 by 김도핑
  10. [마책남]어렵지 않아요, 책으로 ...

    2018/11/26 by 김도핑
  11. 2018년 연말 개봉 슈퍼 히어로 무...

    2018/11/26 by 김도핑
  12. 디펜더스와 퍼니셔, 어벤져스와 ...

    2018/11/26 by 김도핑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Next
/ 8

FOCUS

㈜제이에이치미디어 / 등록번호 : 서울, 자 00402 / 등록일자 : 2013년 3월 11일
발행인, 편집인 : 이종훈 / 발행소 연락처 : 070-8677-4163 / 발행소 : 서울시 마포구 만리재로 15, 704호
신고일자 : 2013년 3월 12일 / 청소년 보호책임자 : 이종훈(이메일 : ljhkara@naver.com)
간행물 신고번호 : 마포, 라00395 / 인쇄인 : 장현(동광인쇄) / 인쇄장소 : 경기도 파주시 산업단지길55

© k2s0o1d4e0s2i1g5n. All Rights Reserved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