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 Promotion

‘영웅’ 옵티머스 프라임, 왜 악당인가?

by 히어로이씨 posted Aug 01,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옵티머스 프라임’

 

 

‘트랜스포머’를 한 번이라도 본 사람은 절대 잊을 수 없는 캐릭터입니다. 선한 트랜스포머 집단 ‘오토봇’의 지도자이자 가장 용맹한 전사로, 악한 트랜스포머 집단 ‘디셉티콘’과의 싸움에서 선봉에 나서곤 하는 영웅입니다. 동시에 인간들이 사는 지구를 구하기 위해 자신은 물론 고향인 ‘사이버트론’ 행성을 구할 기회조차 포기하는 모습을 보여, 관객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죠. 그 인기는 트랜스포머 캐릭터 중에서도 절대적이라, 팬들이 경외심을 담아 ‘옵대장’이라는 별명을 붙여 줄 정도입니다.

 

 

tf1.jpg

<대장님이라서 포스터에도 중앙에 나와주십니다>

 

<게임 '트랜스포머 라이즈 오브 더 다크 스피어'에서는 옵티머스와 범블비가 등장해 플레이어를 도와주기도 한다>

 

 

그런데, 이런 '옵티머스 프라임(이하 옵티머스)'가 갑자기 악당이 되었다? 상상하실 수 있나요?

 

 

네, 사실입니다. 트랜스포머 실사 영화 5편인 ‘트랜스포머 : 최후의 기사(이하 최후의 기사)’ 이야기입니다. 마이클 베이가 맡는 마지막 트랜스포머 영화가 되며 시리즈 종결 의혹을 자아낸 작품입니다. (현재는  ‘범블비’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한 단독영화 계획이 발표되며 논란은 잦아들었습니다)

 


이쯤에서 잠시 공개된 줄거리를 보실까요.

 

 

두 세상의 충돌, 하나만 살아남는다!

옵티머스 프라임은 더 이상 인간의 편이 아니다.
트랜스포머의 고향 사이버트론의 재건을 위해 지구에 있는 고대 유물을 찾아나선

옵티머스 프라임은 인류와 피할 수 없는 갈등을 빚고,

오랜 동료 범블비와도 치명적인 대결을 해야만 하는데…
 
영원한 영웅은 없다!
하나의 세상이 존재하기 위해선 다른 세상이 멸망해야 한다!”

 

(출처 : 네이버 영화 ‘트랜스포머 : 최후의 기사’ 영화정보 페이지)

 

...뭐 공식 줄거리니까 틀릴 일은 없겠죠. ;;;

 

 

tf5_op1.gif

<옵티머스에게 공격받는 범블비와 주인공 '케이드 예거'

만들어 놓고 보니 영원히 고똥받는 짤이 됐(...)>

 

 

그 동안 인류를 위해 그토록 헌신적인 모습을 보인 옵티머스가 갑자기 인류를 적으로 돌린다니 그저 놀랍습니다. 더군다나 1편부터 함께 해 온 애교쟁이 ‘범블비’와 싸우기까지 합니다. 공개된 예고편에서는 “용서하게”라고 말하며 범블비의 얼굴을 향해 사정 없이 검을 내리치는 장면이 포착되기도 했습니다.

 


어쩌다 그는 이런 변화를 겪게 됐을까요? 원작과 팬들의 추정을 통해 한 번 짐작해 봅시다.

 

 

주의! 영화 4편과 원작 애니메이션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tf5.jpg

<'최후의 기사'에서의 옵티머스. 맨 위 이미지와 눈 색 차이가 느껴지시나요?>

 

 

시리즈 4편인 ‘트랜스포머 : 사라진 시대’의 마지막 장면에서 옵티머스는 지구를 구하기 위해 창조주를 찾는 여행에 나섭니다. 그런데, ‘최후의 기사’ 첫 예고편에서 그는 보라색 눈이 된 채 등장합니다. 단순히 눈 색만 달라진 게 아니라, 그 동안 동료였던 오토봇을 무차별 공격합니다. 그렇다고 디셉티콘과 한 편이 됐다고는 볼 수 없는 것이, 예고편에서 디셉티콘의 지도자 ‘메가트론’과도 적대하는 모습이 이미 화면에 잡혔죠.

 

 

tf5_op2.jpg

<애니메이션 속 옵티머스의 사망 장면. 흑백으로 변한 모습에 어린이들이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rod1.jpg

<'로디머스 프라임'으로 변하는 '핫 로드'의 모습>

 

 

사실, 트랜스포머 원작 애니메이션에서 옵티머스는 몇 차례 이렇게 변심한 적이 있습니다. 그 중 현재까지 공개된 ‘최후의 기사’ 정보와 가장 닮은 사례는 무엇일까요? 바로 1986년작 ‘트랜스포머 : 더 무비(국내 방영명 ‘유니크론과 변신로보트’)’입니다. 이 작품에서 옵티머스는 젊은 트랜스포머 ‘핫 로드’를 지키고 메가트론의 손에 사망합니다. 그리고 핫 로드는 리더의 증표 '매트릭스'를 이어받아, 옵티머스의 뒤를 잇는 오토봇의 새 지도자 ‘로디머스 프라임’으로 거듭나죠.

 

 

op2.jpg

<좀비로 되살아난 옵티머스의 모습>

 

 

이때 트랜스포머의 창조주 ‘쿠인테슨’이 등장합니다. 쿠인테슨은 본래 트랜스포머들을 노예로 부리기 위해 창조했으며, 이 중 노동자 계급이 오토봇, 전사 계급이 디셉티콘이 되었다는 설정이죠.  이들은 죽은 옵티머스를 앞잡이로 쓰기 위해 좀비로 되살립니다. 좀비 옵티머스 프라임은 오토봇을 위기로 몰아넣지만, 결국엔 스스로를 희생해 모두를 구합니다. 이후 각고의 노력 끝에 되살아나 다시금 오토봇의 지도자로 나서게 되죠.

 

 

이 등장인물들은 ‘최후의 기사’에도 거의 그대로 등장합니다. 먼저 핫 로드는 범블비의 전우라는 관계로 나옵니다. 범블비가 트랜스포머 중 막내라는 점을 생각해 보면 애니메이션의 젊은이 설정을 반영한 듯 합니다.

 


tf5_qu1.jpg

<'최후의 기사' 속 창조주 '쿠인테사'. 옵티머스를 단번에 제압할 정도의 실력자>

 

 

여기에 ‘쿠인테사’라는 여성형 기계 생명체가 등장합니다. 쿠인테사는 예고편에서 옵티머스의 뺨을 때리거나, 쇠사슬로 묶어 두고 고문하는 모습이 나옵니다. 딱 봐도 범상치 않습니다. 더군다나 옵티머스는 쿠인테사에게 “창조주”라는 표현을 쓰며 복종하는 모습을 보이죠. 이름도 비슷하고 한 게, 원작의 쿠인테슨이 생각나는 장면입니다.

 

 

cyb1.jpg

<산산조각난 행성. 과연 진짜 '사이버트론' 행성일까요?>

 

 

이런 점 때문에 팬들은 옵티머스가 쿠인테사에게 세뇌되어 사이버트론의 재건을 노리고, 여기에 필요한 고대 유물이 있는 지구를 공격할 것이라 예측합니다. 여기에 종국에는 원작처럼 오토봇과 인류를 위해 스스로를 희생할 것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원작에서의 행보나 높은 인기를 고려하면 차후 옵티머스가 되살아날 거야 확실하지만, 최소한 이번 작품에서는 퇴장하는 것으로 마이클 베이 5부작의 끝을 맺을 가능성이 높아진 셈입니다.

 

 

gb_g1.jpg

<골드버그의 모습. 옵티머스와 비슷한 머리 디자인이 눈에 띕니다.>

 

 

그럼 차기 오토봇의 대장은 누가 될까요? 팬들은 원작처럼 핫 로드가 그 자리를 맡거나, 영화판에서 비중이 급상승한 범블비에게 그 역할이 넘어갈 것이라 생각하고 있죠. 특히 범블비는 2018년에 단독 영화까지 예정된 만큼 이번에 새 주인공으로 아예 자리를 잡을 거라는 예상도 가능합니다. 사실, 범블비도 원작에서 옵티머스 프라임이 부활할 때 ‘골드버그’라는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다시 태어난 것을 보면 충분히 가능성이 있는 이야기고요.



과연 이런 팬들의 주장이 사실일지, 직접 확인해 보고 싶으시다고요? ‘트랜스포머 : 최후의 기사’는 6월 21일 개봉합니다.
 

 


글 Wintermute
게임, 만화, 책 글만 쓰며 살길 바라는 사람. 읽긴 쉽지만 깊이는 깊은 글을 쓰려 노력합니다.
이 글은 패미컴으로 발매된 게임 ‘트랜스포머 콘보이의 수수께끼’ BGM을 들으며 작성됐습니다. (…)

 


  1. [이거 실화냐] 판타스틱 4가 캡틴...

    2017/09/27 by 히어로이씨
  2. 트랜스포머, 진짜 악당은 따로 있다

    2017/08/08 by 히어로이씨
  3. 원작 파괴! 스파이더맨이 일드로 ...

    2017/08/08 by 히어로이씨
  4. 영화계 유니버스, 이제부터 시작이다

    2017/08/08 by 히어로이씨
  5. 마블 영화에 등장할 깜짝 캐릭터...

    2017/08/01 by 히어로이씨
  6. ‘영웅’ 옵티머스 프라임, 왜 악당...

    2017/08/01 by 히어로이씨
  7. DC 최강 슈퍼 히어로는 역시 배트맨

    2017/08/01 by 히어로이씨
  8. 블랙 팬서, 원작과 영화 무엇이 ...

    2017/07/25 by 히어로이씨
  9. No Image

    미리 보는 저스티스 리그 스토리

    2017/07/18 by 히어로이씨
  10. 당신이 모르는 원더우먼의 비밀

    2017/07/17 by 히어로이씨
Board Pagination Prev 1 ... 3 4 5 6 7 8 Next
/ 8

FOCUS

㈜제이에이치미디어 / 등록번호 : 서울, 자 00402 / 등록일자 : 2013년 3월 11일
발행인, 편집인 : 이종훈 / 발행소 연락처 : 070-8677-4163 / 발행소 : 서울시 마포구 만리재로 15, 704호
신고일자 : 2013년 3월 12일 / 청소년 보호책임자 : 이종훈(이메일 : ljhkara@naver.com)
간행물 신고번호 : 마포, 라00395 / 인쇄인 : 장현(동광인쇄) / 인쇄장소 : 경기도 파주시 산업단지길55

© k2s0o1d4e0s2i1g5n. All Rights Reserved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