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 Promotion

마블 영화에 등장할 깜짝 캐릭터들은 누구?

by 히어로이씨 posted Aug 01,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는 점점 더 광대해지고 있습니다. [닥터 스트레인지]로 무한 우주로의 가능성을 확대했다면,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 2]로 우주관(cosmology)에 집중했습니다. 또한 곧 개봉 예정인 [스파이더맨 홈커밍]을 통해서, 그동안의 세계관 확장의 여파로 제대로 집중되지 못한 뒷 이야기들(치타우리 침공 이후 뉴욕의 모습 등등)을 다루면서 디테일을 살릴 예정입니다. 



10월에 개봉 예정인 [토르 라그나로크] 역시 아스가르드의 파멸과 세계수 너머의 우주와의 연결성을 조명하며, [어벤져스 3 인피니티 워] 전에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또 다른 한 축을 크게 변화시킬 예정입니다.

 

 

이미지_1.jpg

 

<영화 이미지와 달리 게임에서의 벌쳐는 괴물에 가까운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스파이더맨 섀터드 디멘션즈'에서 펼쳐진 스파이더맨과 벌쳐의 전투 동영상>

 

 

[스파이더맨 홈커밍]이 스파이더맨의 MCU 첫 솔로 무비라는 점에서, MCU와의 연관성에 많은 비중이 실릴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언맨이 멘토로 등장하는 것은 익히 잘 알려져있죠. 악당은 총 4명입니다. 마이클 키튼이 맡은 벌쳐 아드리안 툼즈, 그리고 2명의 쇼커와 팅커러(Tinkerer)가 그 4명이죠. 



아드리안 툼즈는 토니 스타크의 데미지 컨트롤 구입으로인해 일자리를 잃은 건설사 사장으로서, 그동안 수거하면서 알게된 치타우리 기술 등으로 무장해 벌쳐라는 악당이 된다고 합니다.

 

 

Shocker_1.jpg

 

 

쇼커는 원작에서 허먼 슐츠 한 명으로, 강력한 충격파를 발산하는 아이템으로 무장한 범죄자입니다. 스파이더맨의 숙적 중 하나로, 시니스터 식스에 합류한 적도 꽤 있었죠. 그런데 이번 영화에서는 흥미롭게도 쇼커에 해당하는 캐릭터를 2명을 둡니다. 배우 보킴 우드바인이 허먼 슐츠로 캐스팅 되었고, 배우 로건 마샬-그린 역시 쇼커로 캐스팅 되었거든요. 이 두명 모두 쇼커로 나올 예정인데요,



이들은 MCU의 크로스본즈가 [시빌 워]에서 사용한 특수 건틀렛을 변형한 무기를 이용해 스파이더맨을 괴롭힐 것이라고 합니다. 어쩌면 쇼커를 1대, 2대처럼 나눠서 속편에서 등장시킬 수요?  

 

 

Tinkerer.jpg

 

 

[스파이더맨 홈커밍]의 마지막 악당은 바로 팅커러입니다. 배우 마이클 체르너스가 맡은 팅커러는 벌쳐와 쇼커를 도와 스파이더맨을 괴롭힐 것이라고 합니다. 원작에서 그가 매드 사이언티스트로서 집안에 뒹구는 잡동사니로도 최첨단의 무기를 개발한다는 점에서, 벌쳐와 쇼커가 갖고 있는 무기들을 개발하는 데 도와줄 것으로 추측됩니다. 



흥미로운 건, 원작에서 미스테리오, 스콜피온, 킹핀, 휠윈드, 그림 리퍼, 잭 오 랜턴, 스틸트 맨 등등 정말 많은 적들이 팅커러의 손을 거친다는 것이죠. 배우의 계약 기간도 구체적으로 밝혀지지 않았기에, 어쩌면 팅커러가 앞으로 MCU에서 특히 스파이더맨 관련해서 떡밥처럼 나올 수도 있겠습니다.  

 

 

captain-america-spider-man-homecoming-987046.jpg

 

 

그 외에도 [스파이더맨 홈커밍]에선 캡틴 아메리카 스티브 로저스의 카메오 출연, 마블의 아버지 스탠 리의 카메오 출연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또한 [퍼스트 어벤져]에서 2차 세계대전 때 캡틴을 도와준 짐 모리타 역의 케네스 최가 학교 교장 선생님으로 등장할 것이라고 하죠. 



[인크레더블 헐크]의 소설판에서 아마데우스 조로 등장한 바 있는 배우 마틴 스타도 선생님으로 등장할 것이라고 해서 그 귀추가 주목됩니다. 그 외에도 프라울러, 스콜피온, 페퍼 포츠가 등장할 예정이라고 해서, 많은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Screen_Shot_2017_04_10_at_11_22_46_AM_0.jpg

 

 

묠니르를 파괴하면서 강렬하게 팬들에게 다가간 헬라는 [토르 3 라그나로크]에서 아스가르드에 전대미문의 위기를 선사할 것으로 예정되었습니다. 원작에서 헬라(Hela)는 북유럽 신화의 헬라처럼 아스가르드의 죽음의 여신으로, 아스가르드의 지옥인 Hel의 지배자이자, 니플헤임의 지배자입니다. 



헬라는 토르의 숙적 중 하나로, 등장할 때마다 격이 다른 클래스를 보여주며 스토리를 파국으로 치닫게 만들었습니다. [어벤져스 3 인피니티 워]가 코 앞인 만큼, 헬라의 등장이 아스가르드에 어떤 위기가 될지, 타노스와 연관이 있는 것은 아닌지 주목해 볼 만 합니다.

 

 

Goldblum.jpg

 

 

제프 골드블럼이 맡아 화제가 된 그랜드마스터 역시 [토르 3 라그나로크]의 중요한 한 축을 담당할 것으로 보입니다. 원작에서는 엘더즈 오브 디 유니버스라는 우주적 존재로서, 온갖 계략과 권모술수, 플롯에 능통하고 이런 자신의 센스로 히어로들을 위기로 몰아갔습니다. 



MCU에서 그랜드마스터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에 나온 콜렉터의 형제로 등장, 사카아르라는 행성의 지도자로 등장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사카아르 행성이 바로 토르와 헐크의 검투 경기가 펼쳐질 행성이죠.

 

 

Tessa-Thompson-as-Valkyrie-in-Thor-Ragnarok.jpg

 

 

나탈리 포트만이 토르 시리즈에서 하차하면서, [토르 3 라그나로크]에 등장할 발키리는 토르의 새로운 짝이 될 가능성이 있는 인물입니다. 테사 톰슨이 맡은 발키리는 원작에서 디펜더즈 멤버로 활동한 슈퍼 히로인이며, 북유럽 신화의 브륀힐드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캐릭터죠. 



원작에서 발키리는 토르의 동료이면서도 한 편으로는 토르와 한 때 므흣한 관계를 가졌었습니다. 영화에서는 사카아르에서 지내는 아스가르드인으로, 그랜드마스터와 비지니스 관계를 맺고 있다고 합니다. 그녀가 토르를 구할 것인지 아니면 토르와 맞서 싸울 것인지부터도 기대가 되네요.

 

 

DCJPGU_XUAAYIZM.jpg

 

 

[블랙 팬서] 예고편이 화제였는데요, 그 예고편에서 부족 간의 갈등을 일으킨 것으로 보이는 위의 인물이 바로 원작에서 맨 에이프라는 악당입니다. 즉 [블랙 팬서] 영화에는 율리시스 클로(앤디 서키스)와 에릭 킬몽거(마이클 B. 조단) 말고도, 맨 에이프라는 악당이 하나 더 있는 것이죠. 배우 윈스턴 듀크가 그 역을 맡았는데요, 흥미롭게도 [어벤져스 3 인피니티 워]에도 윈스턴 듀크가 캐스팅 되었다고 하죠. 

 

 

okoye-credit-marvel.jpg

 

 

맨 에이프의 행방이 궁금해지는 가운데, [블랙 팬서]에서 블랙 팬서를 도울 친위대 도라 밀라지의 일원 오코예 역의 다나이 구리라 역시 [어벤져스 3 인피니티 워]에 캐스팅 되었다고 해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로써 [어벤져스 3 인피니티 워]에 등장할 블랙 팬서 관련 캐릭터로는 블랙 팬서, 오코예, 맨 에이프 3명인 것이죠. 더 늘어날 수도 있구요.

 

 

Screenshot_20170607-163918.jpg

 

 

'[어벤져스 3 인피니티 워]에 X멘도 나왔으면 좋겠어요'는 정말 머나먼 이야기일까요? 폭스에서 새로운 [판타스틱 포] 영화화에 나서고 있으며, 이번에는 [인크레더블]처럼 밝고 따뜻한 이야기가 될 것이라는 루머가 최근 언론 매체에서 있었으나, 확정된 것은 없었죠. 폭스가 판포 영화 판권을 계속 갖기 위해서는 계속 영화를 만들어야 하는 건 팬들이라면 다 아는 사실이구요. 

 

 

Screenshot_20170607-175045.jpg

 

 

다만 마블 판권을 둔 갈등은 좀 완화되는 분위기도 보입니다. [데드풀]과 [가오갤 2]를 두고 폭스와 마블 스튜디오가 판권을 교환하는 과정도 있었고 그 덕분에 우리는 에고(커트 러셀)를 영화 속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최근엔 마블 코믹스 편집장 악셀 알론소가 트위터에 판타스틱 포의 (코믹스에서의) 귀환을 암시했으며(영화 판권 문제 때문인지 이상하게 판포 코믹스가 한 동안 힘을 못받다가 현재는 아예 폐간되고 팀은 그럴 듯 한 이유로 멤버들이 흩어진 상황입니다.), 



게임 마블 퓨처 파이트에 X멘도 합류를 한 바 있죠. 그런 점에서 마블 영화에 등장할 새로운 캐릭터로는 게임에서도, 만화에서도, 언제든지 가능성은 열려 있습니다.   

 

 

18581967_1529350603763142_7540573156189118235_n.jpg

 

 

새로 등장한 마블 게임 '마블 엔드 타임 아레나'도 주목해볼만 합니다. 마블 코믹스를 소재로 사용하고 있는 이 게임은 다양한 캐릭터들을 이용해 즐기는 게임으로, 맵으로 와칸다 맵과 맨해튼 맵이 있어 마블 덕후들을 벌써부터 자극하고 있죠.

 

 

world_img.jpg

 

 

게임의 스토리보드는 흡사 마블 코믹스의 2015년 시크릿 워즈를 보는 듯 합니다. 시크릿 워즈는 인커젼으로 인해 평행 우주들이 충돌하면서 서로 생존을 위해 싸우는 맥락도 있었는데요, 마블 엔드 타임 아레나 역시 비슷한 이야기로 팬들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1-4(2).jpg

 

 

엔드 타임이라는 이름답게, 두 타임라인이 충돌해서 스파이더맨, 어벤져스, 가오갤 등등이 바로 자기 자신들과 동일한 적과 싸우는 내용이거든요. 뿐만 아니라 타노스, 퍼니셔, 고스트라이더, 베놈 등의 캐릭터도 있어 다양한 매력을 선보입니다. "전세계 곳곳에서 발생하는 균열과 갈등의 배후는 누구인가?" 역시 게임의 중요 떡밥으로서, 게임을 더욱 흥미롭게 만들어줍니다. 

  

 

monkeyking.jpg

 

1-4.jpg

 

<마블 엔드 타임 아레나. 몽키킹 플레이 동영상>

 

 

그 새로운 캐릭터 중에 못보던 캐릭터가 하나 있습니다. 마블 엔드 타임 아레나 오리지널 캐릭터로, 바로 몽키 킹이죠. 흡사 손오공을 연상시키는 캐릭터인데요, 원래는 범죄자로 여의봉을 훔치려다 손오공의 영혼을 만나고 인정받아 손오공의 초능력을 얻고는 회개의 길을 걷게 된다고 합니다. 흥행 보증 수표인 중국 시장을 겨냥하면 이런 오리지널 캐릭터도 MCU에 충분히 등장할 수 있지 않을까요?  과연 앞으로 마블 영화에 또 어떤 기상천외한 인물들이 등장할지 궁금해집니다. 

 


  1. [이거 실화냐] 판타스틱 4가 캡틴...

    2017/09/27 by 히어로이씨
  2. 트랜스포머, 진짜 악당은 따로 있다

    2017/08/08 by 히어로이씨
  3. 원작 파괴! 스파이더맨이 일드로 ...

    2017/08/08 by 히어로이씨
  4. 영화계 유니버스, 이제부터 시작이다

    2017/08/08 by 히어로이씨
  5. 마블 영화에 등장할 깜짝 캐릭터...

    2017/08/01 by 히어로이씨
  6. ‘영웅’ 옵티머스 프라임, 왜 악당...

    2017/08/01 by 히어로이씨
  7. DC 최강 슈퍼 히어로는 역시 배트맨

    2017/08/01 by 히어로이씨
  8. 블랙 팬서, 원작과 영화 무엇이 ...

    2017/07/25 by 히어로이씨
  9. No Image

    미리 보는 저스티스 리그 스토리

    2017/07/18 by 히어로이씨
  10. 당신이 모르는 원더우먼의 비밀

    2017/07/17 by 히어로이씨
Board Pagination Prev 1 ... 3 4 5 6 7 8 Next
/ 8

FOCUS

㈜제이에이치미디어 / 등록번호 : 서울, 자 00402 / 등록일자 : 2013년 3월 11일
발행인, 편집인 : 이종훈 / 발행소 연락처 : 070-8677-4163 / 발행소 : 서울시 마포구 만리재로 15, 704호
신고일자 : 2013년 3월 12일 / 청소년 보호책임자 : 이종훈(이메일 : ljhkara@naver.com)
간행물 신고번호 : 마포, 라00395 / 인쇄인 : 장현(동광인쇄) / 인쇄장소 : 경기도 파주시 산업단지길55

© k2s0o1d4e0s2i1g5n. All Rights Reserved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