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트맨과 와스프, 국내 정식 개봉명은 앤트맨2?

by 올드파다완 posted Jan 12,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가 최강의 전성기를 계속 구가해 나갈 것으로 보이는 2018년이 막을 연 가운데, 올해 기대작 중 하나인 '앤트맨과 와스프'의 국내 개봉판 제목에 대한 이야기들이 인터넷 상에 오가고 있습니다.

 

디즈니코리아 측에서 '앤트맨2'로 홍보를 펼치고 있다는 이야기와 함께, 이번 작품에서 앤트맨(폴 러드 분)과 함께 메인 히어로 커플로 큰 활약을 보일 것으로 팬들이 기대하고 있는 와스프(에반젤린 릴리 분)가 제목에서 완전히 빠졌다는 것에 대해 많은 불만이 나오고 있습니다. 흥행작이었던 앤트맨의 후속작 넘버링을 붙이는 편이 마블 시리즈를 잘 모르는 일반 관객들에게는 더 좋을 수는 있지만 반대로는 제목을 '앤트맨과 와스프'로 지은 마블 영화 제작진의 의도가 완전히 무시하는 게 되기 때문입니다.

 

한편, 최근에 디즈니코리아 측에서 이번 작품의 국내 상영 제목을 최종적으로 '앤트맨과 와스프'로 확정했다는 소식이 흘러나오고 있어 안심하는 팬들도 늘어가고 있습니다만, 개봉일까지 시간이 꽤 남은지라 아직 정식으로 확정되었다는 공식 발표는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국내 개봉판의 제목과 관련한 팬들이 불만의 목소리를 표출하는 사례는 이번 만의 이야기는 아닙니다. 얼마전 개봉한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의 제목을 정한 디즈니코리아가 지난 7편의 부제 설정 원칙을 무시하고 '마지막 제다이', '최후의 제다이'가 아닌 영어를 그대로 발음한 '라스트 제다이'로 지어 많은 팬들의 분노를 산 사례가 있죠.

 

앤트맨과 와스프는 2015년 깜짝 흥행쇼를 보여준 페이튼 리드 감독의 앤트맨 정식 후속편으로, 행크 핌 박사의 딸인 재닛 밴 다인이 2대 와스프로 활약할 예정입니다. 추가로, 과거 작전 도중 양자 영역으로 빨려들어가 행방불명 처리된 1대 와스프(재닛의 어머니이기도 합니다)가 복귀하는 것으로 알려져 팬들의 기대감이 한층 높아진 상태입니다.

 

앤트맨과 와스프는 2018년 7월 6일 개봉할 예정입니다.

 

                     antvswasp.jpg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