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 Promotion

[마블 아이템 리뷰]이게 진짜 토니 스타크!!

by 김도핑 posted Jan 10,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마블에는 수많은 슈퍼 히어로들이 등장한다. 코믹스에 한번이라도 모습을 비추었던 녀석들까지 치자면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다(소문엔 나왔다 바로 사라진 일회성 캐릭터까지 치면 천 명도 가뿐하다고 하는데 뭐 확인할 방법이 없으니;;).

허나 그 중 최고 스타를 뽑는다면 아이언맨이 되지 않을까 싶다. 마블 코믹스 주요 이슈에 모두 등장하는데다 영화에서도 맹활약, 대중적인 인지도가 가장 높아서다. 영화 '아이언맨3'가 '어벤져스' 다음으로 가장 높은 흥행을 기록했다는 사실은 이러한 점을 더욱 뒷받침해준다.

 

 

'아이언맨3'는 MCU 시리즈 중 최고의 작품으로 불리고 있다.

 

 

그래서일까? 우린 흔히 '아이언맨 =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라고 생각한다. 영화 '아이언맨' 시리즈의 흥행과 함께 대중들이 그를 캐릭터 그 자체로 받아 들였기 때문이다. 그리고 '아이언맨' 관련 상품들 역시 그의 얼굴과 생김새를 따라 하면서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는 명실상부 '진짜 아이언맨'으로 자리잡는다.

오늘 소개할 아이템은 이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라는 배우와 '아이언맨' 캐릭터 두 아이덴티티를 모두 지닌 핫토이 피규어다(이런 점 때문에 가성비가 좋은 제품으로 알려져 있기도 하다). 'IRON MAN 3 TONY STARK THE MECHANIC'이란 공식 명칭을 지닌 이 피규어는 영화 '아이언맨3'에서 토니 스타크가 코스튬 없이 만다린 저택으로 침입할 당시 모습을 그대로 재현한 제품이다.

 

 

 

제품 전면 모습

 

 

 

상단 그림을 보면 알겠지만 큼지막한 박스 전면에는 '아이언맨3' 로고와 함께 토니 스타크라는 이름이 새겨져 있다. 오른쪽 상단에는 스페셜 에디션이라고 적혀 있는데 이는 보편화된 한정판 개념으로 받아 들이면 된다. 덧붙여 하나 설명하자면 이와 비슷하게 'EXCLUSIVE VERSION'이란 제품도 존재하는데 이 친구는 스페셜 에디션 보다 더 소량으로 제작한 케이스다.

 

 

 

핫토이 익스클루시브 버전 피규어들

 

 

 

 

 

이후 박스를 열면 'I AM IRON MAN'이란 문구와 함께 피규어 제작에 참여한 스태프들의 이름이 분야 별로 나뉘어져 소개되어 있다. 이름이 가장 많은 'JC. HONG'은 핫토이 코리아 프로덕션 홍진철 대표의 이니셜로 이쪽 분야에서는 꽤나 유명한 분이다. 이외에도 우리나라 원형사들이 적지 않게 참여했음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피규어 주요 구성품들의 모습

 

 

박스를 열면 구성 품들이 파츠 별로 각각 분리되어 있음을 볼 수 있다. 왼쪽 상단 부분은 비닐로 가려져 있어 잘 보이지 않는데 소형 백팩과 관련 소모품, 선글라스, 헤드 기어 등이 들어가 있다. 오른쪽 상단은 영화에서 토니 스타크가 임의로 만들었던 총과 우지 계열 머신건, 총 밑에는 아이언맨의 심장이자 아이콘이라 불리는 '아크 리액터'가 자리를 잡고 있다. 그 외 특수 장갑, 아이언맨 팔과 다리 한쪽이 눈길을 끈다.

 

 

 

 

위 부품들은 영화의 이 장면에서부터 태어났다.

 

 

우선 왼쪽 상단 구성 품부터 이야기 해볼까 한다. 헤드기어와 선글라스는 보시는 바와 같이 얼굴에 착용 가능한 부품들이고 제각각 나뉘어져 있는 부품들은 백팩에 붙여 유저 본인이 원하는 모습으로 만들 수 있게 해두었다. 특히 오른쪽 부품들의 경우 토니 스타크가 만다린 저택에 칩입하면서 사용했던 소품들이라 영화를 보신 분들이라면 아마 핫토이의 이런 세심함에 감탄을 하지 않을까 싶다.

자 그럼 헤드기어와 선글라스를 착용한 토니 스타크의 모습부터 살펴 보자!!

 

 

 

 

실제 영화 장면과 비교하면 흡사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외모는 뭐 말할 것도 없고 선글라스의 색까지 영화의 한 장면을 그대로 따와 사실적으로 구현했음을 알 수 있다. 특히 얼굴의 상처들을 보면 핫토이가 이런 디테일한 부분에 얼마나 많은 신경을 쓰는지 새삼 느끼게 해준다.

이젠 별도 파츠들에 대해 알아볼까 한다.

 

 

 

 

 

 

우리가 '아이언맨3'에서 보았던것처럼 급조된(?) 장갑과 신발은 유저가 어떤 장면을 연출시키느냐에 따라 용이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아예 별도 파츠로 준비되어 있다. 전투의 흔적이 남아 있는 아이언맨의 한쪽 팔 역시 자유롭게 분리가 가능하며 기존 아이언맨 라인업 피규어들과 같이 손에서 빛을 낼 수 있다.

 

 

다리 파츠의 뒷꿈치 부분은 올리거나 내릴 수 있다.

 

 

한쪽 다리도 별도 파츠라 끼고 뺄 수 있는데 아무래도 청바지를 들어 올리고 해야 해 다른 파츠보다 조금은 더 번거롭고 불편한 측면이 있다. 뒷꿈치 부분을 감싸고 있는 파츠를 올리거나 내릴 수 있기도 한데 이런 점은 관리 시 주의를 요해야 할 점이 아닐까 싶다.

 

 

장갑과 다리를 착용한 모습

 

권총을 착용한 모습

 

 

한쪽 팔을 연결해 연출한 모습

 

불은 이런 식으로 들어온다. 빛이 그렇게 강렬하진 않다.

 

빛의 밝기는 어둠 속에서 대략 이 정도다.

 

 

백팩은 위에서 언급했던 미니 사이즈 부품들을 함께 착용하거나 아니면 그냥 그대로 토니 스타크에게 입혀도 된다. 진짜 백팩처럼 지퍼를 열고 닫을 수 있고 똑닥이를 끼우고 뺄 수 있다는 점은 핫토이 피규어를 처음 경험해본 필자 입장에서는 감탄할만한 일이기도 했다(이 점은 토니 스타크의 점퍼도 마찬가지다).

 

 

백팩을 맨 토니 스타크의 뒷 모습. 실제 백팩이라고 해도 될 정도로 퀄리티가 장난이 아니다.

 

백팩을 맨 토니 스타크의 앞 모습

 

핫토이 공식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각 부품들 이미지

 

 

 

피규어 그 자체만으로 여러 장면을 연출, 자유롭게 세울 수 있지만 고정 지지대가 있으니 이를 활용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고정 지지대는 피규어 자체에 직접 끼우거나 하진 않고 외투나 점퍼를 옷걸이에 걸듯 살짝 걸치기만 하면 된다.

장식장을 이미 가지고 있는 유저라면 상관없겠지만 그렇지 않은 유저들 입장에선 꽤나 유용하게 쓰일 것으로 보인다.

 

 

 

영화명과 토니 스타크 이름이 새겨져 있는 지지대

 

 

지지대를 사용하면 이런 느낌이다.

 

 

 

핫토이 제품들은 적게는 20만원 초반 많게는 100만원 이상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구성되어 있다. 20~30만원 정도야 직장인이면 '한번 질러보자' 심정으로 구매할 수 있겠지만 사실상 이도 쉬운 일은 아니다. 그래서일까? 대다수 유저들은 핫토이 제품을 선택할 때 신중에 신중을 기할 수 밖에 없다.

그런 측면에서 볼 때 이 제품은 메리트가 있다. '아이언맨'과 '토니 스타크' 2개의 아이덴티티를 가진데다가 가격대도 핫토이 제품치곤 저렴한(?) 축에 속하기 때문이다. 중고시장에서는 10만원대 후반, 새 제품으로는 20만원 대 초반에 구입 가능하니 그나마 지갑 걱정을 덜할 수 있는 친구인 셈이다.

 

 

 

이런 친구들은 그냥 보는거에 만족하자. 신경 쓰면 정신 건강에 좋지 않다.

 

 

 

마지막으로 이 글을 읽는 유저들에게 필자는 묻고 싶다.

 

"아이언맨을 좋아하는가?"

 

 

그럼 답은 간단하다. 이 제품은 당신의 기대를 만족시키고도 남을 것이다.

 

 

마음 놓고 지르자!!

 

 

 

필자 : 히어로이씨
마블과 DC 등 슈퍼 히어로에 미쳐 매달 지르고 와이프에게 혼나는 두 아이의 철없는 아빠입니다. ^^;;

 


Board Pagination Prev 1 2 Next
/ 2

ITEM REVIEW

㈜제이에이치미디어 / 등록번호 : 서울, 자 00402 / 등록일자 : 2013년 3월 11일
발행인, 편집인 : 이종훈 / 발행소 연락처 : 070-8677-4163 / 발행소 : 서울시 마포구 만리재로 15, 704호
신고일자 : 2013년 3월 12일 / 청소년 보호책임자 : 이종훈(이메일 : ljhkara@naver.com)
간행물 신고번호 : 마포, 라00395 / 인쇄인 : 장현(동광인쇄) / 인쇄장소 : 경기도 파주시 산업단지길55

© k2s0o1d4e0s2i1g5n. All Rights Reserved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